View Single Post
2012-03-14, 10:58 PM   #2
bum
Senior Member
 
bum's Avatar
 
Registered: May 2006
My Mac: Macbook pro (2008 late), Macbook (2007 late)
Posts: 327
오프라인
답글없이 비추가 달려 깜짝 놀라 제글을 다시 봤는데... 나름 6년차 회원이지만 분위기에 맞는 글을 아직 못쓰는 걸까요?

여튼, 결과보고 합니다. 나중에라도 비슷한 경험을 하실 분을 위해.

일단 DFU 모드로는 들어갈 수 있었으나 iTunes를 통한 복원과정중 에러9를 리턴합니다. USB 케이블 여러개와 몇개의 맥과 PC에도 연결을 해봤으나 마찬가지 였습니다. 에러 9번은 복원중 iTunes와 apple tv와의 연결이 끊어짐을 의미합니다. Seas0nspass 등의 jailbreak tool로 재설치를 시도 했으나 마찬가지 오류로 복구가 불가능 하였습니다.

애플코리아에 전화를 하였으나 당연하게도 지원이 불가한 제품으로 국내에는 어떠한 정보나 전문가도 없었고 사설 수리업체도 찾지를 못했습니다. 부품이나 구할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요.
이미 1년 warranty 기간이 끝났으므로 미국에서도 무상 리퍼는 불가한 듯 보이고 유상의 경우 60여 달러가 드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럴바엔 30달러 더 주고 신제품 사는게 낫겠지요.

결국 마지막 희망이면서 호기심으로 제품을 열어봤습니다. 열면서 여기저기 흠집이나 유상리퍼도 불가해진 것 같네요. 열어봤자 작은 메인보드와 방열판에 가려져서 안보이는 칩셋들만 있었고 제가 시도해 볼 수 있는 일은 LED와 파워 케이블을 다시 꽂아보는 정도.

조립후 혹시나 TV에 연결해 봤는데 예전에는 볼수 없었던 아이튠즈 연결 하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예전 처럼 자동 리부팅은 하지 않구요.
약간의 희망이 보여서 다시 맥과 PC등에 연결해서 복구를 수차례 시도하였으나 복구과정중의 리부팅은 여전하여 결국 실패했습니다.

분명 특별한 조작이나 외부 충격등이 전혀 없이 가만히 테이블위에 놓여 전원을 끄고 킨 것 밖엔 없는데 갑자기 고장이나서 매우 당황스러웠고 운영체제 자동업데이트 중에 발생한 문제가 아닐까 확신을 했었는데, 수없는 시도를 하면서 하드웨어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정은 못하겠지만.

슬퍼하던차에 2-3주 걸릴거라던 새 애플티비의 운송번호가 도착하여 마음에 위안을 삼았습니다. 15일에 도착한다니 새 아이패드보다 하루 먼저 받을 수 있겠네요.

RIP, apple tv2.. 워런티가 끝난지 딱 한달, 새 애플티비가 나온 그 시점에 갑자기 죽어버린 애플티비. 일주일가량 사용을 못하니 금단현상이 오는 애플티비.. 1년 사용에 13만원의 사용료는 제게는 제법 크군요. 평생 고장 안날것 같이 단단히 생긴 놈이...

bum 님께서 2012-03-14 11:05 PM 에 수정하셨습니다..
  Reply With Quote